[뉴스웍스=채윤정 기자] LG전자가 중동·아프리카 지역에서 현지 밀착 소통으로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현지에서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LG전자는 세트 기술을 넘어 다양한 플랫폼과 솔루션을 제시하고, 현지 맞춤형 제품과 기술을 선보여 중동·아프리카 지역에서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LG전자는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24일(현지시간)부터 이틀간 ‘LG 쇼케이스 2024’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LG 쇼케이스는 지역 밀착형 신제품 발표 행사로, 현지 거래선 및 파트너사와 소통하는 자리다. ‘리인벤트 투게더’를
[뉴스웍스=허운연 기자] 상품을 구매함에 있어서 소재, 기능, 디자인, 가격 등 다양한 기준이 존재한다. 예전에는 '갓성비'라 부를 만큼 가격 대비 기능을 중요한 기준으로 꼽았다면 요즘에는 가격보다 디자인을 더 중요하게 여기는 사람이 점차 늘고 있다.기능성 의류가 아닌 일반 패션업계에서도 고어텍스와 같은 기능성 소재를 사용한 의류를 출시해 이미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으며, 가전 제품에서도 이와 같은 바람이 불고 있다.지난 1월 주방가전 기업 쿠첸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주방가전 구매 시 디자인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다 이상을 선택한
[뉴스웍스=채윤정 기자] 17일부터 사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4 월드IT쇼'에서 삼성전자는 '갤럭시 AI'를, LG전자는 '공감지능'을 탑재한 혁신 제품을 대거 전시하고 인공지능(AI) IT·가전제품 맞대결에 나선다.삼성전자는 2024 월드IT쇼에서 도시 광장 콘셉트로 전시관을 마련하고 '갤럭시 S24 시리즈'의 ▲실시간 통역 ▲서클 투 서치 ▲생성형 편집 등 '갤럭시 AI' 기능을 일상 공간에서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또 1020세대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
[뉴스웍스=채윤정 기자] 이달 16일(현지시간)부터 21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밀라노 디자인위크 유로쿠치나 2024'에서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AI' 등 혁신 가전을, LG전자는 공감지능(AI) 기술과 초프리미엄 디자인을 겸비한 신제품을 공개한다.밀라노 디자인위크는 전 세계 2300여 개 기업이 참가하는 글로벌 최대의 디자인·가구 박람회다. 유로쿠치나는 격년마다 디자인위크와 함께 열리는 주방 가전·가구 전시회로 주방 관련 최신 트렌드와 기술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삼성전자, 스마트싱스·AI 홈 연결된 비스포크 가전
[뉴스웍스=채윤정 기자] LG전자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최고상 2개를 포함해 총 28개 상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LG 클로이 서브봇과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오븐이 최고상을 수상하며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iF 디자인 어워드’,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혁신적인 기술들을 감각적인 디자인에 담아낸 LG 클로이 서브봇이 ‘최고상’을 받았다. LG 클로이 서브봇은 3단 트레이로 한 번에 많은 음식을 나르면서도 음식을 쉽게 꺼낼 수 있다. 사용자가 매장 환경이나 배송
[뉴스웍스=채윤정 기자] "단순한 최초·최고의 기술, 제품, 서비스가 아니라 기대를 넘어선 경험으로 예전과 비교할 수 없는 삶의 변화를 느꼈을 때, 고객은 차별적 가치를 인정해 준다. 이것이 LG 어워즈가 추구하는 혁신이다.”구광모 LG 대표가 2일 경기도 이천 LG인화원에서 열린 ‘2024 LG 어워즈’ 행사에서 앞으로 추구해야 할 혁신의 방향에 대해 제시했다.LG 어워즈는 지난 한 해 동안 제품, 기술, 서비스 분야에서 고객가치를 창출한 성과를 격려하고 전파하는 자리다. 행사 현장에는 구 대표를 비롯해 수상자, 고객 심사단 등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갤러리아 광교는 개점(2020년 3월 2일) 4주년을 맞아 3월 1일부터 17일까지 ‘THE DREAM DAY’ 행사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갤러리아 광교는 3월 1일부터 ‘LG전자 캠핑 팝업’을 시작으로 1층 정문 출입구 공간을 패션, 라이프스타일 등을 선보이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신규 구성한다.17일까지 3주간 진행되는 ‘THE DREAM DAY’ 행사에서는 매주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1주차에는 미래형 백화점을 간접 체험해볼 수 있는 이벤트를 선보인다. 1일부터 3일까지 3대의 사족
[뉴스웍스=채윤정 기자] LG전자가 현지시간 이달 27일부터 2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KBIS(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 2024’에 참가해 주택과 일상생활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혁신적인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인다.LG전자는 1022㎡ 규모의 전시장을 마련해 차별화된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고효율 에너지 기술, 공감 AI 기반 스마트홈 솔루션을 통한 주택의 진화와 통합적인 맞춤형 고객경험을 제시한다.올해로 60주년을 맞는 KBIS는 주방·욕실 분야의 북미 최대 박람회다. 이 박람회에는
[뉴스웍스=채윤정 기자] LG전자가 내달 13일 2024년형 LG 올레드 TV∙QNED TV를 국내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본격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2024년형 LG TV 혁신의 핵심 요소는 인공지능(AI) 성능을 대폭 강화한 신규 프로세서다. 한층 강화된 AI 딥러닝 성능을 기반으로 더 선명한 화질과 풍성한 공간 음향을 제공한다.LG전자는 올해 ▲압도적인 자발광 화질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올레드 TV ▲합리적인 가격에 초대형 시청경험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QNED TV를 선보이는 ‘듀얼 트랙 전략’으로 프리미엄 TV 시장에
[뉴스웍스=채윤정 기자] LG전자가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 번에 끝내는 '꿈의 가전'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를 지난 22일부터 판매한다고 25일 발표했다. 신제품 체험을 원하는 고객은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신세계백화점 본점, 롯데백화점 잠실점 등 백화점이나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 강서본점, 일산본점 등 99개 매장에서 신제품의 혁신적인 편리함과 차별화된 디자인 등을 경험할 수 있다.신제품은 시작 버튼 하나로 세탁 후 세탁물을 꺼내지 않고 건조까지 마치는 국내 최초 인버터 히트펌프 방식 올인원 세탁건조기다. 제품 하단에는 섬
[뉴스웍스=채윤정 기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세탁기와 건조기 기능이 하나로 합쳐진 일체형 세탁건조기 신제품을 내놓고 시장 선점을 위한 정면 대결에 돌입했다. LG전자는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 번에 끝내는 'LG 시그니처 세탁 건조기를 22일 출시한 데 이어, 삼성전자도 24일 '비스포크 AI 콤보'를 내놓고 맞불 놓기에 들어갔다.이들 제품은 세탁기와 건조기를 쌓아 올릴 필요 없이 하나로 합친 가전이다. 설치 공간을 40% 절약할 수 있어 초기 시장 호응이 높다.삼성전자는 15㎏ 용량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기를 탑재, 가장 큰 건조 용
[뉴스웍스=채윤정 기자] LG전자가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 번에 끝내는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를 22일부터 판매한다.신제품은 시작 버튼 하나로 세탁 후 세탁물을 꺼내지 않고 건조까지 마치는 국내 최초 히트펌프 방식 올인원 세탁건조기다. 세탁 및 건조 용량은 각각 25㎏, 13㎏이다. 제품 하단에는 섬세한 의류나 기능성 의류는 물론 속옷, 아이옷 등을 분리 세탁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4㎏ 용량의 미니워시가 탑재돼 있다.LG전자는 지난해 9월 독일에서 열린 전시회에서 이 제품을 처음 공개했다. 세탁기와 건조기를 사용해 본 고객이라면
[뉴스웍스=채윤정 기자] LG전자가 전 세계 올레드 TV 11년 연속 1위라는 위업을 달성했다. 고색재현 LCD TV 시장 가운데 하나인 퀀텀닷 LCD TV 시장에서도 2위를 기록하며 TV 시장 침체에도 LG만의 차원이 다른 고객 경험을 앞세워 프리미엄 리더십을 공고히 하고 있다.19일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지난해 LG 올레드 TV 출하량은 약 300만대로, 출하량 기준 점유율 약 53%를 차지했다. 다양한 폼팩터와 업계 최다 라인업을 앞세워 올레드 TV 시장 내 확고한 1위를 이어갔다.‘크면 클수록 좋다’는 거거익선이라는
[뉴스웍스=채윤정 기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국내 가전 시장에서 '일체형 세탁건조기'로 맞붙는다. 양사는 해외 시장에서 먼저 선보인 일체형 제품 판매를 국내로 확장, 공간 효율성을 중요시하는 소비자에게 적극 마케팅할 계획이다.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AI 콤보를 빠르면 이달 말 국내 시장에 선보이고, LG전자는 세탁건조기의 프리미엄 버전을 다음 달 출시한 뒤 일반형 제품도 이후 판매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AI 콤보를 1분기에 국내 시장에 선보인 후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오는 2
[뉴스웍스=채윤정 기자] LG전자가 초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SIGNATURE KITCHEN SUITE)’의 신규 라인업을 대거 선보이며 미국 빌트인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LG전자는 현지시간 27일부터 2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규모 주방·욕실 전시회인 ‘KBIS(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 2024’에 참가한다.KBIS는 주방·욕실 관련 최신 트렌드를 대변하는 전시로 매년 인테리어 전문가, 주방 디자이너, 건축가 등 전 세계 빌트인 가전 고객들이 찾는다.